회사를 다니면서 제대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을까? with 케쌤

황금비 2021.08.07 21:14


대학생 때 외국계 기업에서 6개월 동안 인턴으로 근무한 적이 있었다. 이메일, 서류 작성, 업무 보고 등 모든 일들이 다 영어로 이루어졌고 내가 업무를 보고해야 하는 나의 매니저는 싱가폴에 계신 분이었다. 나는 외국에서 살아본 적도 없었고 영어권 나라를 여행해 본 적도 없었다. 하지만 영어를 듣거나 읽는 데에는 큰 어려움이 없었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 생각은 오산이었다.

나의 의견을 영어로 100% 표현하는 것이 어려웠고 특히, 화상 미팅을 진행할 때 한계에 부딪히게 되었다. 지금까지 내가 배워왔던 영어는 듣기와 읽기에만 집중되어 있었다. 그러나 정작 업무에서 필요한 쓰기와 말하기였고 영어를 제대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취업 준비를 핑계로 처음 결심과는 달리 영어 공부는 뒷전으로 밀려나고 말았다...

다행히 올해 2월에 졸업을 하고 4월에 취업을 하게 되었는데 취업을 하고 나서는 업무에 적응하느라 정신이 없었다. 인터넷 강의도 들어보고 학원도 다녀봤지만 관리를 해주는 사람이 없으니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힘들었고 학원도 계속 빠지게 되었다. 그렇게 제대로 된 영어 공부를 하지 못한 상태로 학원에 돈만 날리게 된 것이다.

그러던 중 케쌤을 알게 되었다. 내가 케쌤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위에서 내가 경험했던 모든 것들을 해결해 줄 것 같았기 때문이다.

1. Writing 과 Speaking 그리고 이것들의 기반이 되는 Grammar

케쌤 수업과정은 왕기초 문법을 수강한 뒤 실전반으로 넘어가는 개념이다.

왕기초 반은 1달 과정으로 문법을 공부하며

실전반은 배운 문법을 기반으로 Writing과 Speaking에 집중하는 반이다.

1형식, 2형식 이런거 다 아는데 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배워보니 정말 달랐다.

2형식은 주어+동사+보어 입니다. 라고 끝나는 게 아니라 보어에 들어갈 수 있는 다양한 단어들을 배웠고

기존에 절, 분사 등 어렵게 배워왔던 개념들을 케쌤만의 팁으로 정말 쉽게 가르쳐주었다!

이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 왕기초 수업을 들어면서 케쌤한테 정말 많은 신뢰가 갔고 실전반까지 이어서 수강해야 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2. 1:1 밀착 관리

회사를 다니면서 과연 꾸준히 공부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정말 많이 했다. 하지만 카톡으로 엄청 꼼꼼하게 챙겨주시고 아무리 늦은 새벽에 질문을 해도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셨다. 정말 숙제를 안 할 수가 없게 된다.

 

3. 재밌다

프로젝트가 한창이다 보니 야근을 하는 날이 빈번하고 개발자라는 직무 특성 상 새벽에도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하지만 수업을 듣다보면 영어가 정말 재미있게 느껴진다. 그러다 보니 자기 전에 30분이라도 공부를 하고 자야지 라는 나만의 목표를 갖게 되었다.

케쌤과 영어를 공부하면서 영어를 잘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다.

내돈내산으로 열심히 듣고 있는 강의에 대한 후기이기 때문에 광고성 글이 아니라는 걸 꼭 알리고 싶다!

영어 학원 유목민들이 정착하는 그날까지 케쌤이 열심히 활동해주셨으면 좋겠다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